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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네이야기

광명도시공사, 광명동굴 다국적 홍보단 웰커머 7기 모집!

광명동굴 외국인 단체 관광객 대상 안내 및 해설 자원봉사자 모집

광명도시공사(이하 공사)는 광명동굴의 다국적 홍보단(자원봉사자)광명동굴 웰커머 7를 오는 214일부터 28일까지 14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한국어가 가능한 외국인 또는 외국어가 가능한 한국인으로 전공이나 성별, 나이에 관계없이 광명시 거주자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총 50명으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몽골어, 태국어 등의 외국어 구사자이다. 자원봉사활동을 원하고 특히 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 등 SNS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우대 혜택을 받는다.

 

웰커머로 선발되면 외국인 단체관람객 및 국내외 팸투어** 단체에게 외국어 해설, 광명동굴 문화행사 참석 후 체험 후기 SNS 홍보, SNS 매체에 광명동굴 외국어 홍보글 게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웰커머들에게는 광명동굴 홍보단 위촉장이 수여되며, 팸투어 진행 등 관광 실무 경험과 광명동굴 문화체험행사에 참여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웰커머는 재능기부 차원의 자원봉사활동으로 진행되지만 활동 기간 동안 소정의 활동비도 지원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광명동굴 및 광명도시공사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하여 이메일(swchoi@gmuc.co.kr)로 신청하면 되며, 웰커머 모집 관련 문의는 광명도시공사 동굴기획팀(02-2610-2014)으로 하면 된다.

 

광명도시공사 박충서 본부장은 웰커머는 현장에서 관광분야 직업체험을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라고 말하며 광명시 외국어 재능자 분들의 많은 지원으로 광명동굴이 국제적으로 홍보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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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도시공사, ‘혁신제품 시범사용’ 수행기관 선정
광명도시공사(사장 서일동, 이하 공사)는 조달청 공모사업인 ‘2024년 제3차 혁신제품 시범사용’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혁신제품 시범구매 사업은 기술 개발 후 판로 개척이 어려운 벤처기업들의 혁신제품을 조달청이 구매해 공공기관이 시범사용하고, 테스트 성과를 토대로 제품 상용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사가 3차 공모사업을 통해 성능 테스트에 참여하게 된 혁신제품은 스마트 IoT 기술을 활용하여 현장 내 온·습도, 미세먼지 농도를 실시간으로 측정 후 미세한 물을 자동 분사함으로써 주위 온도와 미세먼지를 저감시키는 ‘미세먼지 및 폭염 저감을 위한 스마트 IoT 쿨링포그 시스템’이다. 공사는 혁신제품을 여름 성수기 하루 최대 일만 오천 명이 방문하는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인 광명동굴 노천카페에 설치할 계획이며, 현장근로자와 이용객의 온열질환 예방과 더불어 쾌적한 관광 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번 혁신기업과의 시범사용 수요매칭 사업을 통해 조달청 예산으로 혁신제품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은 초기 판로 개척과 제품 상용화를 지원받고, 시범사용 수행기관인 공사는 약 6천 4백만 원 규모의 예산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한편 광명도시공사는 2020년부터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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