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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네이야기

광명메모리얼파크, 민원응대직원 보호조치 음성안내 서비스 운영

ESG경영 실현을 위한 감정노동자 배려문화 확산-광명도시공사 생활복지팀은 폭언과 욕설 등으로부터 전화민원 상담직원들을 보호하기 위해 광명메모리얼파크에 민원응대직원 보호조치 음성안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13일 밝혔다.

 

민원응대직원 보호조치 음성안내 서비스는 전화 연결에 앞서고객응대근로자 보호조치가 시행 중이며통화 내용이 녹음될 수 있음을 알리는 음성안내이다.

 

통화연결음을 통해직원 보호를 위해 폭언 등 부적절한 통화 내용은 녹음될 수 있습니다.따뜻한 말 한마디가 배려의 시작입니다.직원을 연결하겠습니다.”라는 안내로 민원인에게 통화가 녹취되는 것을 사전에 알린다.통화 녹취시스템은 광명메모리얼파크 상담을 위한 모든 통화를 전수 녹취한다.

 

광명도시공사 박충서 사장 직무대행은감정노동자보호 음성안내 서비스를 통한 직원 보호로ESG경영 실현에 한 발 더 다가가겠다, “민원인의 의견을 소중하게 청취하고 상호존중을 통해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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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도시공사·수협은행 철산역지점, 임대주택 임대보증금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
광명도시공사(사장 서일동, 이하 공사)는 9월 1일 수협은행 철산역지점과 공사 소유 임대주택의 임대보증금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8월 28일 새마을금고 광명동부지점과의 협약에 이어 두 번째 금융기관과의 협력 사례로, 공사의 임대주택 입주민 지원 체계가 한층 더 확대·강화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임대주택 계약 시 임차인의 원활한 임대보증금 금융업무 지원 ▲공사와 은행 간 협조를 통한 신속한 입주 지원 등 실질적인 편의가 제공된다. 특히 다수의 금융기관과 협력망을 구축함으로써 임대주택 입주민들이 더 폭넓고 안정적인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다. 공사 서일동 사장은 “새마을금고에 이어 수협은행과도 협력하게 되면서 임대주택 입주민들의 주거 안정 지원 체계가 한층 더 두터워졌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기관과 협력하여 시민들의 주거 복지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주거 안정에 기여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과 협력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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