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경영 실현을 위한 감정노동자 배려문화 확산-광명도시공사 생활복지팀은 폭언과 욕설 등으로부터 전화민원 상담직원들을 보호하기 위해 광명메모리얼파크에 민원응대직원 보호조치 음성안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13일 밝혔다.
민원응대직원 보호조치 음성안내 서비스는 전화 연결에 앞서▲고객응대근로자 보호조치가 시행 중이며▲통화 내용이 녹음될 수 있음을 알리는 음성안내이다.
통화연결음을 통해“직원 보호를 위해 폭언 등 부적절한 통화 내용은 녹음될 수 있습니다.따뜻한 말 한마디가 배려의 시작입니다.직원을 연결하겠습니다.”라는 안내로 민원인에게 통화가 녹취되는 것을 사전에 알린다.통화 녹취시스템은 광명메모리얼파크 상담을 위한 모든 통화를 전수 녹취한다.
광명도시공사 박충서 사장 직무대행은“감정노동자보호 음성안내 서비스를 통한 직원 보호로ESG경영 실현에 한 발 더 다가가겠다”며, “민원인의 의견을 소중하게 청취하고 상호존중을 통해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