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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소식

지역경제 온기 더한다… 광명시 로컬브랜드‘굿모닝광명’시장 진출 눈앞



 

- 7개 기업 참여해 지역 특색 담은 굿모닝광명선물세트 3종 출시

- 광명동굴 기념품숍 입점, 고향사랑기부제 상품화 등 공동 마케팅·우선구매 지원

- 박승원 광명시장 로컬브랜드는 지역경제 선순환의 출발점

 

광명시(시장 박승원) 로컬브랜드 굿모닝광명이 지역기업과 손잡고 지역경제에 온기를 더한다.

 

시는 8일 오후 인생플러스센터에서 지역기업 7개사와 로컬브랜드 굿모닝광명공동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광명시가 자체 개발한 로컬브랜드 굿모닝광명으로 지역 고유의 가치를 담은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해 지속가능한 지역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마련했다.

 

협약에는 ▲㈜미앤드 ▲㈜위미에르 ▲㈜씽크애드 커피노마드㈜ ▲조선클럽㈜ ▲㈜에르비떼 ▲㈜저스트바이브 등 7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들은 굿모닝광명브랜드 기준에 따라 선물세트 상품을 개발하고 공동 마케팅, 유통 협력, 공공기관 우선구매 확대 등 다양한 방면에서 광명시와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이번 협약으로 브랜드 공동활용 기반을 마련하고 광명동굴 기념품숍 입점 고향사랑기부제 연계 상품화 유통채널 확장 등 기업들의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굿모닝광명은 시민과 지역기업이 함께 만든 소중한 상품에 담긴 따뜻한 마음이라며 이번 협약이 지역 안에서 소비하고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경제의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굿모닝광명선물세트 3종은 샴푸와 바디워시, 디퓨저, 파우치, 드립백 커피와 구움쿠키 등으로 구성됐으며, 현재 상품 출원을 마치고 판매 대행사 저스트바이브를 통해 유통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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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광명 브리지 봉사단 성과공유회 ‘Bridge 365’ 개최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효정)은 12월 15일(월) 오후 광명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2025 광명 브리지 봉사단 성과공유회 Bridge 365’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년 동안 지역 곳곳에서 활동한 봉사자들과 돌봄 대상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노력을 격려하고, 주민 중심의 지역 돌봄 체계를 돌아보는 의미 있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광명 브리지 봉사단은 광명 온(ON) 동네 복지관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동별 주민 주도형 봉사단이 조직되어, 주민 스스로가 지역의 돌봄 주체가 되어 이웃의 안부를 확인하고 생활 돌봄을 실천하는 지역 기반 돌봄 모델이다. 복지관은 각 동별 봉사단 조직을 지원하며, 주민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지속 가능한 돌봄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행사에서는 △2025년 활동 영상 상영 △우수 봉사자 시상 △대상자와 봉사자가 서로에게 마음을 전하는 ‘브리지, 마음 배달부’ 프로그램 △팀 단합 레크레이션 등이 진행되었다. 봉사단은 한 해 동안 사랑나눔, 이음, 따숨 영역별 활동을 꾸준히 이어왔으며,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도 앞장섰다. 특히 ‘브리지, 마음 배달부’ 코너는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돌봄을 받은 어르신과 지역 주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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