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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광명도시공사, 고객접점 직원 심리안정 소통 워크숍 진행

- 직원 사기 진작을 통한 조직 활성화 노력 -



광명도시공사(사장 서일동, 이하 공사)2, 대리급 직원과 고객 접점에서 근무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심리안정 및 소통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직원 사기 진작을 통한 조직 활성화를 목표로 하여 긍정마인드와 회복탄력성 소통 레크레이션 마음 소통대화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현장에서 직접 고객을 응대하는 고객 접점 직원들과 공사에서 허리 역할을 하는 대리급 직원들의 지친 심신과 스트레스 치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진행되었다.

 

워크숍에 참여한 직원들은 강사의 진행에 따라 본인의 마음을 돌아보며, ‘를 이해하고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른 부서의 직원들과 조를 이루어 함께 어울리며 소통하는 시간에 만족감을 표하기도 했다.

 

서일동 사장은 공사는 직원들이 서로 소통하고 이해하며 배려하는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직원들의 업무 스트레스 해소와 일하기 좋은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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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광명 브리지 봉사단 성과공유회 ‘Bridge 365’ 개최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효정)은 12월 15일(월) 오후 광명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2025 광명 브리지 봉사단 성과공유회 Bridge 365’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년 동안 지역 곳곳에서 활동한 봉사자들과 돌봄 대상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노력을 격려하고, 주민 중심의 지역 돌봄 체계를 돌아보는 의미 있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광명 브리지 봉사단은 광명 온(ON) 동네 복지관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동별 주민 주도형 봉사단이 조직되어, 주민 스스로가 지역의 돌봄 주체가 되어 이웃의 안부를 확인하고 생활 돌봄을 실천하는 지역 기반 돌봄 모델이다. 복지관은 각 동별 봉사단 조직을 지원하며, 주민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지속 가능한 돌봄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행사에서는 △2025년 활동 영상 상영 △우수 봉사자 시상 △대상자와 봉사자가 서로에게 마음을 전하는 ‘브리지, 마음 배달부’ 프로그램 △팀 단합 레크레이션 등이 진행되었다. 봉사단은 한 해 동안 사랑나눔, 이음, 따숨 영역별 활동을 꾸준히 이어왔으며,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도 앞장섰다. 특히 ‘브리지, 마음 배달부’ 코너는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돌봄을 받은 어르신과 지역 주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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