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광명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박승원) 푸름청소년활동센터가 광명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진행 된「청소년 진로설계활동 ‘빵(0)긋대학 청소년환경학부’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빵(0)긋대학 청소년환경학부’ 프로그램은 청소년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탐색하는 활동으로 생태·환경 직업인과 만남, 현장탐방, 진로설계캠프, 진로설계서 작성으로 환경특화 진로활동을 경험하고, 환경보전을 위한 실천까지 하는 미래지향적 진로·직업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지원하는 ‘2024년도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된 공모사업으로 전공과목 ①대기환경공학과 5명 ②생물환경과학과 5명 ③친환경조리학과 5명, 총 15명의 청소년이 참여했으며 ▴진로설계서 작성(개별 진로설계 및 컨설팅) ▴진로전공수업(환경교육, 진로체험, 현장탐방) ▴진로설계캠프 ▴진로학술제(지역사회 실천) ▴수료식을 진행했으며 ▴청소년기관 프로그램 보급을 통해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는 보급간담회로 마무리 되었다. 향후 청소년들의 성과물을 활용하여 ‘빵(0)긋대학 청소년환경학부 성과공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오혜란 푸름청소년활동센터장은 “사회변화와 현시대적 요구에 맞는 미래지향적 진로교육이 중요한 시점, 이번 활동으로 청소년들이 친환경적인 진로를 탐색하는데 큰 경험이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푸름청소년활동센터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