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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교육청

임태희 교육감, “학생이 성장하는 과정이 있어야 성공한 교육정책”



경기도교육청, 9‘2025 경기교육정책 현장 소통 공감회개최

경기교육 3년을 돌아보는 정책 성찰의 장. 교육가족 300여 명 참여

정책 현장 읽기’, ‘정책 말하기’, ‘정책 쓰기3부로 구성

교육감과의 미팅, ‘정책 MBTI’ 등 현장 맞춤형 프로그램 눈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9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2025 경기교육정책 현장 소통 공감회를 개최했다. ‘경기교육 3의 정책 성과를 공유하고, 현장 의견을 바탕으로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정책 현장 읽기(Reading) 정책 말하기(Conversation) 정책 쓰기(Writing)3부로 구성했다. 이 자리에는 경기교육 정책 현장 모니터링단 및 서포터즈, 경기도교육정책자문위원, 교육감 공약이행평가단, 도내 유고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경기교육가족 300여 명이 참여해 현장 중심의 정책 개선 방향을 함께 논의했다.

1정책 현장 읽기에서는 임태희 교육감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3년 동안 이뤄진 경기교육 정책 설문 조사 변화 추이와 교육감 공약 이행 성과 등을 공유했다. 이어 현장 모니터링 분과별 패널 발표로 학교, 지역, 디지털, 행정·역량 분야별 주요 추진 과제를 점검하며 성찰의 시간을 운영했다.

2정책 말하기에서는 정책, 동상이몽오프닝 드라마로 현장의 공감을 이끌었다. 이어진 원탁 토론에서는 현장 체감도가 낮은 정책과 그 이유를 주제별로 분석하고, 실질적인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현장에는 30여 개의 테이블을 마련해 조력자(퍼실리테이터)와 함께 수렴한 의견을 실시간으로 공유했다.

3정책 쓰기에서는 임 교육감과 참가자들이 함께하는 정책 소통 콘서트를 진행했다. 다양한 교육 주체가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고, 임 교육감이 질문에 직접 응답하며 정책에 대한 비전과 방향을 솔직하게 나누는 시간으로 운영했다. 이 밖에도 정책 뽑았수다’, ‘정책모니터링 유형검사(정책 MBTI)’ 프로그램과 정책구매제 공모 수상자의 상호존중 캠페인 송공연 등을 함께 펼쳐 현장의 열기를 높였다.



임태희 교육감은 기업이 아무리 좋은 제품을 시장에 내놓아도 소비자가 구매하지 않으면 그 제품은 실패한 것이라면서 경기도교육청이 만드는 여러 교육정책 역시 교실 안에서 선생님과 학생의 교수학습과정에서 제대로 실현될 때 완성을 거둘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학생이 성장하는 과정이 있어야 그 교육정책은 성공한 정책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경기교육정책이 학생의 미래 성장을 위해 제대로 꽃피울 수 있도록 현장에 계시는 여러분이 의견을 나누고 뜻을 모아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정책구매제 지역 서포터즈 정책 모니터링단과 연계해 지속적으로 현장과 소통하고, ‘함께 만드는 경기미래교육실현에 적극 힘쓸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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