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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소식

“새로운 세상을 상상하라” 제2회 경기도 광고홍보제 공모전

경기도가 정책에 대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예비 광고홍보인들과 일반인들의 참신한 창작 콘텐츠를 발굴활용하기 위해 1일부터 2회 경기도 광고홍보제 공모전을 시작한다.

 

세상을 바꾸는 생각 PLAY idea’를 주제로 지난해 처음 열린 경기도 광고홍보제 공모전에는 경기도 정책과 공익을 표현한 900편 이상의 작품이 참여해 크게 화제가 됐다.

 

새로운 세상을 상상하라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에는 국내외 거주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청소년부(14~19), 대학생부, 일반부로 나눠 진행된다.

 

공모 주제는 경기도 기본소득 코로나19 확산방지 대응 및 경제·심리 방역 청정계곡 도민환원 경기도 공공임대주택·경기행복주택 공급 공정가치를 담은 경기도 정책 등 정책과제 5개와 안전평화와 관련한 자유주제 공익과제 1개다. 공모 분야는 TV광고·바이럴필름·인쇄광고·옥외광고·기획/마케팅 총 5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0만 원을 수여하며, 대학부 상위 입상자 중 2명에게 국내 광고홍보회사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총 시상 규모는 54, 상금 5,800만 원이다.

 

작품 접수 기간은 오는 83일부터 92일까지며, 공모전에 대한 상세 내용 확인과 작품 접수는 경기도 광고홍보제 공식 웹사이트(http://www.ggideacontest.com)에서 가능하다. 도는 수상작 선정 후 오는 1030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정민 경기도 홍보미디어담당관은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경기도 광고홍보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이번 공모전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경기도 정책에 대해 알아갈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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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광명 브리지 봉사단 성과공유회 ‘Bridge 365’ 개최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효정)은 12월 15일(월) 오후 광명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2025 광명 브리지 봉사단 성과공유회 Bridge 365’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년 동안 지역 곳곳에서 활동한 봉사자들과 돌봄 대상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노력을 격려하고, 주민 중심의 지역 돌봄 체계를 돌아보는 의미 있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광명 브리지 봉사단은 광명 온(ON) 동네 복지관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동별 주민 주도형 봉사단이 조직되어, 주민 스스로가 지역의 돌봄 주체가 되어 이웃의 안부를 확인하고 생활 돌봄을 실천하는 지역 기반 돌봄 모델이다. 복지관은 각 동별 봉사단 조직을 지원하며, 주민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지속 가능한 돌봄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행사에서는 △2025년 활동 영상 상영 △우수 봉사자 시상 △대상자와 봉사자가 서로에게 마음을 전하는 ‘브리지, 마음 배달부’ 프로그램 △팀 단합 레크레이션 등이 진행되었다. 봉사단은 한 해 동안 사랑나눔, 이음, 따숨 영역별 활동을 꾸준히 이어왔으며,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도 앞장섰다. 특히 ‘브리지, 마음 배달부’ 코너는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돌봄을 받은 어르신과 지역 주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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