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비움 채움 나눔

나눔으로 피어나는 따뜻한 희망 이야기

광명시, 나눔 프로젝트 광명마을냉장고운영 점검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4일 광명마을냉장고 3개소(광명푸드뱅크마켓센터, LG슈퍼,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운영 현황을 점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현장을 방문한 광명시 사회복지국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은 광명마을냉장고 관리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2020년부터 시작된 광명마을냉장고는 누구나 자유롭게 기부하고 필요한 만큼 가져갈 수 있는 일종의 공유 냉장고다. 현재 광명시 내에 권역별로 총 8개소가 설치되어 나눔지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운영과 관리를 맡고 있다.

 

정기적인 후원처도 있다. 광명시 여성단체협의회, 미광물산, 경기 광명시 슈퍼마켓협동조합, NH농협 광명시지부, 광명푸드뱅크마켓센터에서 주 2~1회 정기적으로 먹거리를 기부하고 있다.

 

각 개소별로 특성화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광명7동 마을냉장고 7케어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밑반찬을 만들어 기부하고 있으며, 철산2동 마을냉장고 LG슈퍼는 음식점 등 10개 기관과 후원 협약을 체결하여 먹거리 및 생필품을 지원받고 있다. 소하2동 마을냉장고 소이곳간은 충현중학교 학생들이 직접 텃밭을 가꿔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가 기부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광명마을냉장고는 이웃과의 음식 나눔을 통해 정을 나누는 사랑 나눔 공유 프로젝트이다고 강조하며,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하고 자유롭게 이용하면서 복지사각지대 지원의 매개체가 되고 있다고 사업의 의미를 전했다.

 

광명시는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협력과 지원을 이어나가 시민의 복지 체감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하안1동 자율방재단, 설맞이 희망 성품 기부 

광명시 하안1동 자율방재단은 지난 24일 설 명절을 맞아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설맞이 희망 성품으로 떡국 떡 100박스를 기부했다.

 

 

이번 희망 성품은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맞을 수 있도록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달된다.

 

김광익 하안1동 자율방재단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추운 날씨와 코로나19로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위로와 힘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하안1동 자율방재단은 따뜻한 정이 넘치는 하안1동을 위해 매년 명절에 취약 계층 이웃들과 나눔을 실천하고 저소득 가구 초등학교 입학생들에게 입학 준비물을 지원하는 등 봉사 활동을 이어 가고 있다.

 

하안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골목시장 이용 상품권 전달 

광명시 하안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관내 복지사각지대 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 20가구에 하안 골목시장 이용 상품권(7만 원 권)을 전달했다.

 

 

김수현 하안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매년 가구당 5만 원씩 지원하다가 이번에는 물가 상승을 고려해 7만 원으로 인상했다.”, “작은 지원이지만 행복한 명절을 보내는데 보탬이 되고 코로나19로 더욱 힘들어진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안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하안 골목시장의 활성화와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기 위해 매년 상품권을 지원하고 있다.

 

광명시 청룡사, 설맞이 백미 200kg 전달 

대한불교조계종 청룡사(광명3동 소재)는 설을 맞아 지난 25일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백미 200kg을 전달했다.


청룡사는 부처님의 자비를 전하고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매년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백미를 전달해 왔다. 작년 11월에 발생한 화재를 극복하고 올해도 백미를 전달해와 더욱 의미 있는 나눔 실천이 됐다.

 

청룡사 선정스님은 코로나 19로 모두가 힘겨운 때이지만 부처님의 자비 가운데 힘들고 외롭게 생활하고 있는 분들을 잊지 않고, 나눔과 행복이 충만한 명절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군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후원받은 쌀은 지역 내 소외계층 등 필요한 분들에게 잘 전달하겠다새해에도 지역 내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분들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행복나눔 행사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족의 명절 설을 맞아 지난 25일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고자 취약계층 30가정에 온누리 상품권 150만 원(가구당 5만 원)을 지원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자 광2 행복나눔회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저소득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명절 인사와 함께 온누리 상품권과 마스크를 전달했다.

 

박세용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코로나19로 힘겨운 시기에 명절을 외롭게 보내는 어려운 이웃들이 훈훈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내기 바란다, “올 한해도 복지사각지대 제로를 향해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하2동 주민자치회, 설맞이 사랑의 성품 전달 

광명시 소하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5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경로당 15개소에 떡국떡, 라면 등 사랑의 물품을 전달했다.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경로당을 방문하여 이번 설 명절을 쓸쓸하고 외롭게 보낼 우리 이웃 어르신들에게 안부와 함께 물품을 전달했다.

 

유태현 소하2동 주민자치회장은 코로나19로 외롭고 힘든 시기지만 잘 극복하여 일상생활이 가능해지는 날이 하루빨리 오기 바란다, “점점 잊혀져가는 경로효친 사상을 주민자치회가 솔선수범하여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철산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이웃사랑 물품 전달 

광명시 철산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설 명절을 맞아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 가정 40가구에 15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한다고 26일 밝혔다.

 

철산4동 새마을협의회에서 25일부터 이틀간 진행하는 사랑의 나눔 바자회에서 떡국떡, 김세트, 깨를 구입하여 설을 앞두고 더욱 소외되기 쉬운 저소득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재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지만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하안3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설맞이 불우이웃 돕기 바자회 개최 

광명시 하안3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는 지난 25일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 앞 주차장에서 ‘2022년 설맞이 불우이웃 돕기 바자회를 개최했다.

 

이번 바자회의 수익금은 설 명절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는 이날 참여한 주민들에게 행사의 취지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참여를 독려했다.

 

김동준 새마을협의회장, 백명순 새마을부녀회장은 코로나19로 가족 간의 만남이 힘든 소외된 이웃을 위해 앞장서서 동참해 주신 단체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가 이웃을 가족같이 챙기는 마음으로 지역 주민들과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 자원봉사센터 광명5동 나눔누리터, 독거노인에 생활용품 전달 

광명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윤지연) 광명5동 나눔누리터는 지난 25일 광명5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동절기를 맞아 한파에 취약한 독거노인 20가구에 내의와 양말을 전달했다.

 

물품을 전달받은 독거노인 이 ○○(75)추운 날씨가 계속되어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신경 써 주니 더욱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지연 광명시 자원봉사센터장은 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 요즘, 홀로사시는 어르신의 건강이 우려되어 동절기 물품을 전달하게 됐다, “어르신들이 건강을 잘 유지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소하2,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한끼나눔 찬찬찬외식 지원 사업 추진 

광명시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설맞이 한끼나눔 찬찬찬사업을 진행하여 독거노인 50가구에 따뜻한 온정이 담긴 한 끼를 전달했다.

 

한끼나눔 찬찬찬은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작년부터 끼니를 제대로 챙기지 못하고 홀로 생활하는 독거노인 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안부와 함께 외식을 지원하는 특화사업이다.

상상초월’, ‘병천아우내장터순대’, ‘광명동굴삼계탕’, ‘명성참숯갈비등 외식업체가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으며, 올해 설에는 기아자동차 초롱회’, ‘영일만친구’, ‘은경양꼬치가 나눔에 동참했다.

 

박희만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겨울철 코로나19로 어려운 생활을 하는 독거노인에게 건강한 한 끼를 지원해 주시는 분들에게 감사하다소외된 독거노인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한끼나눔 찬찬찬사업으로 슬기롭게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하안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나눔 후원 물품 전달식 개최  

광명시 하안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지난 25일 어려운 이웃 50가구에 떡국세트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장애인,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50가구에 떡국떡 1.5kg와 김치·고기만두 50봉을 전달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설맞이 후원 물품을 전달받은 이 OO 어르신은 코로나19로 가족 간의 만남이 어려운 시기에 이렇게 방문해서 후원 물품을 전달해 줘 감사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안명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명절 선물을 후원하게 되어 기쁘다따뜻한 새해를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Photo View





시 있는 마을



동네이야기

더보기

무료 광고 요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