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새마을회(회장 장용성)는 2020.11.9.(월) 오후 2시 광명시새마을회관 주차장에서 곽태웅 광명시기획조정실장과 새마을지도자광명시협의회.광명시새마을부녀회(회장 김맹수.김정진)의 18개동 새마을자율방역봉사대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시새마을 방역소독기 지원 전달식 및 안전교육> 행사를 진행하였다.
방역소독기 전달식은 지난 5월 실시한 방역발진식 행사시 열악한 방역기의 상태를 확인한 광명시장이 지원 약속을 하여 18개동에 차량용 9대와 휴대용 9대를 지원하여 전달식 및 안전교육을 진행하게 되었다.
장용성 광명시새마을회장은 “박승원 시장께서 새마을 방역소독기 지원 약속을 지켜줘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기쁘다. 또한 김맹수.김정진 회장이 주축이 되어 코로나19와 하절기 방역활동에 총력을 기울여 우리시의 모기와 감염병 예방에 솔선하여 앞장선 새마을지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고 하였다.
곽태웅 광명시 기획조정실장은 “여러분들의 철저한 방역활동으로 광명시가 코로나19의 대거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기에 고마운 마음과 오늘 방역기를 지원하면서 또 일거리 제공으로 수고로움을 드리게 되어 미안한 마음이 함께 한다. 앞으로도 건강하고 안전한 광명시 만들기에 앞장서 주시기 바란다” 며 노고에 치하를 하였다.
이어서 살균.살충 작업을 함께 할 수 있는 최신 방역기 사용에 자칫 위험에 처할 수도 있기에 삼정양행 박대구 대표의 <방역장비 취급요령과 안전교육>에 대한 특강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