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비움 채움 나눔

함께하기에 행복한 한가위 명절

철산1동 새마을, 독거어르신 및 저소득 취약계층 70가구에 명절 음식 나눔

광명시 철산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조성현) · 부녀회(회장 박현자)16일 추석맞이 명절 음식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새마을 회원 20여명은 이른 아침부터 전을 직접 만들어 홀몸어르신 및 취약계층 70가구에 전달했다. 또한 미리 준비한 김치를 함께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살폈다.

 

추석 선물을 전달 받은 한 주민은 항상 어려운 이웃들을 그냥 지나치지 않고 관심을 가져 주셔서, 덕분에 따뜻하고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겠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박현자 새마을부녀회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더욱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봉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새마을협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창대 철산1동장은 우리 철산1동을 위해 언제나 즐거운 마음으로 노력해주시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가 있어 큰 힘이 된다면서 추석 연휴 이동 자제 권고에 따라 명절에 외롭게 지낼 어르신들과 취약계층 이웃들을 위해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추석 명절 음식을 마련하는 등 항상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시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가 참으로 자랑스러우며 동 차원에서도 복지사각지대 주민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철산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는 매년 반찬 전달 및 김장 담가주기 등 다양한 봉사 활동으로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노력하고 있으며,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열정적인 활동으로 코로나 극복에 힘이 되고 있다.

 

소하2동 광명마을냉장고소이곳간송편 채움&나눔행사로 한가위에 훈훈함 가득~

광명시 소하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서호준)는 지난 16일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희만)와 사회적협동조합 행원이 한가위를 맞이하여 소이곳간에 송편을 채우고 지역주민들과 나누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민족의 큰 명절인 한가위에 주민들과 송편을 함께 나누며 주민들 간 유대를 돈돈히 하고자 기획됐다.

 

소이곳간을 가득 채운 송편은 충현중학교 1학년 학생회에서 기부한 바자회 수익금과, 사회적협동조합 행원,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기금으로 마련됐다.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희만 위원장은 소이곳간이 마을과 지역주민들을 이어줄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광명시 새터마을, 소셜다이닝 사업으로 소통과 공감의 장을 열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새터마을(광명7동 일원)에서 소셜다이닝 사업인 새터마을 화목한 소식(소통하는 식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새터마을 화목한 소식(소통하는 식탁)’은 새터마을 도시재생예비사업의 일환으로, 온라인으로 요리교실과 함께 식사를 하며 이웃을 알아가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814일부터 914일까지 비대면 온라인으로 운영된(4) 새터마을 화목한 소식(소통하는 식탁) - 여름편은 제철에 맞는 음식과 레시피를 선정하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고, 지역 주민 25명이 꾸준하게 참여했다.

 

참여자 김OO씨는 흩어져있던 가족들을 모이게 하는데 큰 힘이 되었다. 요즘 사람들을 잘 만나지 못했는데 음식을 만들고 이야기 나누는 것이 위로가 되었다. 비대면으로 요리를 하니 신기하고 놀라웠다.”라고 말했다.

 

시는 오는 10월 새터마을 화목한 소식(소통하는 식탁) - 가을편을 진행할 계획이며, 관심 있는 새터마을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새터마을 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을 위한 공동체활동과 주거환경개선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새터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02-2680-6950)로 문의하면 된다.

 

소하1동 주민, 한과 선물세트 100개 기부

광명시 소하1동 주민 성민식씨는 16일 독거노인 등 소외되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한과선물세트 100세트를 광명시 소하1동행정복지센터에 기증했다.

 

한과 선물세트를 기증한 성민식 씨는 코로나 19로 우리 지역주민들이 너무나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어 마음이 안타까워 기증을 결심하였으며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소외된 독거어르신이나 장애인들에게 약소하지만 따뜻한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는 바람을 전했다.

 

이에 박해경 소하1동장은 어려운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나눔 활동을 실천해 주신 마음에 깊이 감사드리며 올해는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생활이 어려워진 세대가 많아진 만큼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위기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는 전달받은 한과 선물세트를 관내 독거 어르신 및 장애인 등 소외된 이웃에게 가가호호 전달할 계획이다.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 추석맞이 식료품 20세트 기증으로 이웃사랑 실천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대표 이강민)16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소외되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식료품 20세트를 광명시 소하1동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 관계자는 이웃을 사랑하고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는 것을 큰 보람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오래전부터 광명시에 기부를 해왔다.”우리의 작은 관심과 실천으로 소외된 이웃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으면 좋겠다.”라는 소망을 전했다.

 

이에 박해경 소하1동장은 어려운 지역 주민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나눔 활동을 실천해 주신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올해는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생활이 어려워진 세대가 많아진 만큼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위기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탁받은 식료품 20세트는 관내 독거 어르신 등 소외된 이웃에게 가가호호 배달될 예정이며, 문고리에 걸어두거나 배달 후 초인종을 누르는 등 비대면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명절 맞이 코로나19 극복 긴급방역 실시

광명시 철산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정환)는 민족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자체 방역단을 구성해 15일 긴급방역을 실시했다.

 

이번 방역은 추석명절 연휴를 앞두고 주거취약지역 및 방역의 손길이 미치기 어려운 사각지대에 거주하는 저소득층을 위해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자발적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철산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11일과 18일에 독거노인 거주지 인근지역을 방역했으며, 이달 91일에는 관내에 주거환경이 열악한 골목을 구석구석 찾아다니며 방역 활동을 했다. 그리고 15일에는 안전한 추석명절을 보내기 위한 긴급방역을 실시했다.

박영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은 추석명절을 맞아 가족이 모이고 지역간 이동이 잦은 시기에 방역의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어 긴급 방역을 실시했으며, 특히 어려운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살피고 돌보는 일에 앞으로도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박상현 철산2동장은 연휴를 앞두고 생업에 바쁘실 텐데, 항상 선도적으로 지역을 생각하고 자발적으로 방역활동을 해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살기 좋은 철산2동을 만들기 위해 같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소하1동 새마을,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 전달

광명시 소하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협의회장 송기헌, 부녀회장 신지현)17일 명절을 앞두고 관내 홀몸 어르신들에게 송편 30박스를 전달했다.

 

이날 송편은 지난 10일 추석맞이 바자회 수익금으로 마련했다. 새마을 회원들은 매년 명절마다 바자회를 열어 어려운 이웃돕기에 앞장서고 있다.

 

신지현 새마을부녀회장은 코로나19로 우리 지역 주민들이 너무나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어 안타까운 마음이다. 송편이 어려운 주민들에게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해경 소하1동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뜻깊은 일에 동참해준 새마을협의회 및 부녀회에 감사드린다.”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시는 어려운 주민들께 이웃들의 따듯한 사랑이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어렵고 소외되는 이웃을 항상 살피는 소하1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명6동 새마을, 추석맞이 이웃 돕기 바자회 개최

광명시 광명6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협의회장 김은성, 부녀회장 이봉금)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광명6동 고흥군수협 광명동지점 앞에서 추석맞이 이웃돕기 바자회를 열었다.

 

어려운 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해 진행된 추석맞이 바자회에서는 식탁김, 미역, 액젓, 들기름, 참깨 등 다양한 물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했다.

 

이번 추석맞이 바자회를 이끈 이봉금 부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소비가 위축되어있는 이 시기에 시민들이 좋은 취지로 바자회에 참여해주셨다. 그 뜻을 담아 새마을부녀회는 더욱 열심히 활동해서 어려운 이웃을 돕고 싶다고 말했다.

 

이종근 광명6동장은 바쁘신 와중에 추석맞이 바자회를 진행한 새마을 부녀회에 감사말씀을 드린다. 앞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활동에 끊임없는 지원과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광명6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는 주기적으로 코로나19 대응 및 해충 방역 활동, 삼계탕 나눔 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봉사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이웃 사랑 실천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수은 성삼의 베로니카 수녀)은 추석을 맞아 관내 장애인 70가정에 15일부터 16일까지 명절선물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의 후원금과 화영운수, 한국카스연합회, 한국전력 광명지사 등 유관기관의 참여로 마련됐으며 각 가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쌀과 가을차렵이불, 송편을 비대면으로 전달했다.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김수은 관장은 이렇게나마 명절의 기분을 낼 수 있어서 다행이다고 말했다. 명절 선물을 받은 주민은 이렇게 명절이라고 큰 선물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특히 행사진행에 있어 자원봉사자 구성에 어려움을 겪던 중 복지관이용인 부모들로 구성된 밝은빛 부모회가 적극적으로 나서주어 이번 행사가 잘 마무리 될 수 있었다. 밝은 빛 부모회 회장은 서로 만나기 어려운 지금 좋은 선물과 함께 기쁨을 배달해줄 수 있어 뜻깊다고 말했다.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은 추석 명절의 설렘과 이웃의 온기를 전하기 위해 명절 나누기 행사를 매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Photo View





시 있는 마을



동네이야기

더보기

무료 광고 요청

더보기